티스토리 뷰

기사 번역 입니다.
-------------------
꼭 집어서 미남은 아니지만 미소를 머금은 선한 얼굴과 끊임없는 언변으로 강렬한 매력을 발산하는 캐릭터로 홍콩 넘버원의 인기를 가진 주성치. 

양친은 상해 출신으로 그는 1962년 6월 22일 탄생하여 홍콩에서 자랐다.  영어 이름은 "Stephen Chow"라고 하지만 거의 쓰이지 않는다.  일본에서도 홍콩의 이름으로 알려져 있으며 홍콩사람들은 그를 '싱자이'라고 하거나 '싱예'라고 부르고 있다. 

어린시절은 개성있고 활발한 성격으로 당시 브루스 리의 전성기 였고, 그의 흉내를 내고 다닐 만큼 그에게 푹 빠져 있었다.  그러한 까닭에 친구들로 부터 소룡등으로 불리워지기도 했으며 그러한 그의 면목은 그의 주연작 '도성'과 '신정무문'에서 잘 드러난다.

어렵지 않게 의무교육과정을 졸업하고 진학을 희망했으나 호사다마라고 할까, 수험에 실패하고 한동안 우울한 날들을 보낸다.  하지만 곧 운좋게 TVB 배우양성소의 야간 훈련반에 들어갈 수 있었다.  TVB 배우양성소로 말하면 홍콩을 대표하는 주윤발과 같은 스타를 여럿 배출 시켰으며, 주성치의 동기생으로는 양조위가 있다.  둘은 서로 또래이고 같이 고생을 했기 때문에 대스타가 된 현재로서도 친한 친구로 좋은 관계를 맺고 있다. 

1984년 배우양성소를 졸업한 주성치는 곧 바로 TVB의 어린이 프로 430제트기의 사회에 발탁되었다.  여기서 그는 인기인이 되는 발판을 마련한다.  보통 어린이 프로는 여러가지를 적당히 넘어가는 경향을 보이지만 그는 상대를 어린이에만 국한시키지 않는 명진행으로 화제가 되어 4년동안이나 이 프로를 담당할 정도로 인기인이 되었다.

88년 그는 버라이어티 쇼에서 드라마 쪽으로 무대를 옮긴다. 처음 '생명지려'에서 단역으로, 계속하여 '타래자강호'등과 같은 드라마 시리즈에 출현해 배우로서의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그런 그를 주목한 것은 배우, 프로듀서, 감동ㄱ으로 활약하고 있는 이수현이였다.  그는 주성치를 영화계에 초대하고 계약을 체결, 데뷔작 "벽력선봉"을 선보이게 된다.  이작품으로 주성치는 한번에 대만 금마장 최우수 조연 남자 배우상을 수상하고 홍콩 전영 금상장 조연 배우상에 노미네이트 되는 커다란 성과를 거두게 된다.  하지만 이것이 오히려 그의 캐릭터에 선입견을 주게 되어 그 후속작품 시리즈에서는 같은 부류의 역을 되풀이 하며 히트작을 만들지 못하였다.

하지만 90년대의 '일본만화청천야(지존소자)'로 성치는 그가 같인 캐릭터를 바꾸는데 성공하였다.  특히 이 작품에서 그의 주성치만이 할 수 있는 그 특유의 애드립을 선보임으로서 사람들로 부터 다시한번 TV시대의 즐거움을 회상하겠금 한 것이다.  그 후 결정적으로 그를 대 스타로 만든 것은 그 해 여름에 공개 된 '도신'의 패러디 작품인 '도성'이다.  도성을 출두로 그가 출연하는 모든 작품들은 대 히트 하는 기록을 만든다.  특별히 90년 이후의 홍콩영화 흥행 베스트는 그의 작품으로 점찍어 진 것이다.  하지만 아쉽게도 일본에서는 극장공개조차도 이루어지지 않은 부진을 보인다.

지금 그는 지금까지의 일 중독에서부터 어떻게든 벗어나고 싶어하지만 그이 주연작이 홍콩 영화 시대 흥행 기록을 계속하여 갱신하고 있는한 앞으로도 그의 바람은 이루어지지 않을 것이다.

===========================
일본에서 본 그의 영화 소개--- 계속 됩니다.

댓글
05-14 15:27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